생생정보통 흑돼지근고기,묵은지쪽갈비찜,한우물회,6000원삼계탕

안녕하세요^^ 오늘도 생생정보의 맛있는 정보를 모아서 올려드리는 제스퍼인사드립니다. 역시나 맛있는 맛집들이 네군데나 소개되었습니다. 요즘 장마라 외출보다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실텐데, 이제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또 관광도 많이 다니실테니 이렇게 맛집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7월4일 생생정보통의 맛집 네군데는 제주도의 흑돼지 근고기와 묵은김치 쪽갈비찜 그리고 한우물회와 가격이 저렴한 6000원 삼계탕입니다. 맛도 가격도 착한 곳으로 함께 구경하러 가시죠!



이PD가 간다! 제주 흑돼지 근고기집


첫번째 메뉴는 제주의 흑돼지 근고기집입니다. 제주하면 흑돼지가 유명한데 근고기?는 처음들어보시나요? 이곳은 제주 흑돼지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며 제주의 3대맛집이라고 이미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가본적이 있는데, 확실히 왜 흑돼지 흑돼지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제주도에 가면 꼭 한번 들려야 될 맛집 중 하나랍니다.



흑돼지꼬치구이와 흑근고기가 메인이며 오겹살이나 돼지갈비도 판매하고 있네요. 블로거들이 맛집리뷰에 올린글을 보면 핵맛! 꿀맛! 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맛있는 육질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게다가 비쥬얼도 끝내줘서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이구요!



너무나 유명한 집이다보니 제주도에 여행이나 행사를 온 연예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기도 합니다. 운이 좋으면 연예인과 함께 흑돼지를 먹을 수도 있겠네요.



이곳은 매일 오전 11시30분에서 밤10시까지가 영업시간입니다. 전복흑돼지꼬치(700g)는 45,000원 제주산 흑근고기(600g)는 37,000원 제주산 암돼지모듬(600g)은 40,000원 제주산 흑오겹살(200g) 19,000원, 제주산 양념돼지갈비(300g)은 15,000원에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이름은 '광평도새기촌'이며 '제주 제주시 중앙로 360'으로 혹은 '제주특별자치도 이도2동 2007-4' 로 가시면 됩니다. 제주도에 가면 진짜 꼭 한번 다시 들려야겠네요.


비법천하! 묵은지쪽갈비찜과 한우물회


이번에는 비법천하 코너에 나온 묵은김치쪽갈비찜과 함우물회집에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묵은지쪽갈비찜 맛집입니다. 김치찜은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맛있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생각보다 잘하는 집이 많이 없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수원에서는 꽤나 유명한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네요.



김치찜에 갈비를 넣은 묵은지쪽갈비찜이 이 집의 주 메뉴인데요. 그 맛이 너무나 훌륭해서 이번 방송 뿐만아니라 2009년 무한지대큐그리고 2010년에는 식신원정대에서도 다녀간곳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분점까지 냈구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뚝뚝 떨어지는 비쥬얼이죠?



쪽갈비 김치찌개(2인) 16,000원 쪽갈비찜(소,중,대) 20,000원, 25,000원, 28,000원이라고 합니다. 저녁메뉴로 소주한잔하면서 김치찜을 먹으면 진짜 끝내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방송에 나왔는데도 그 맛이 변치않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걸 보면 정말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은 수원의 세류동에 있는 김치찜 가게로 '그곳에 가면'이라는 이름이며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지로 98' 혹은 '권선동 978-1'로 찾아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비법천하 두번째 집은 독특한 메뉴로 한창인기를 끌고 있는 한우물회집입니다.


한우물회집은 에버랜드에 가기전 들르는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한우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지만 여름철에는 계절 메뉴로 한우물회가 나온다고 합니다. 한우의 홍두깨살을 메콤하고 시원한 육수와 아삭한 채소와 함께 물회처럼 즐기는 한우물회는 더운날 가장 인기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군침이 사르르 흘러 내립니다ㅜㅜ



한우물회로 유명한 이곳은 옆에 붙어있는 정육점에서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직접골라 구입을해서 가져가 구워먹는 방식입니다. 1인당 차림비는 4,000원씩 받구요(초등학생은 2,000원).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소고기를 많이 먹을 수가 있답니다. 정말 좋지요? 매일 오전 11시30분에서 밤9시30분까지 영업을 합니다.


이곳은 '김남희 한우'라는 곳으로 '경기 용인시 처인구 용인대학로 98'로 가시면 맛있는 한우물회와 한우를 맛보실 수가 있답니다. 여름철에 건강을 챙기기위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리얼가왕! 6,000원 삼계탕


복날이 되면 가장 많이 찾는 메뉴가 바로 삼계탕입니다. 건강에 좋은 재료들과 함께 넣고 푹 삶은 닭은 여름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최근에는 삼계탕의 가격이 많이 올라서 한그릇에 1만원이 넘어가는 곳이 대부분인데요. 놀랍게도 이곳은 6,000원에 한그릇을 팔고 있다고 합니다. 반계탕? 아니 삼계탕입니다!



이곳은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국물의 깊은 맛으로 주변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그러나 블로그나 SNS등에서는 그렇게 알려져있지는 않습니다. 홍보를 거의 하지 않은 것 같네요. 삼계탕외에도 닭계장, 닭곰탕, 돼지 불백, 돼지덮밥, 김치볶음밥등의 메뉴들도 있습니다. 한끼 식사를 하기에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6,000원짜리 삼계탕입니다! 반계탕 아니고 삼계탕 맞네요. 닭한마리가 온전히 들어가 있는데 6,000원의 가격이라는 놀랍습니다. 거기에다가 인공조미료도 넣지 않고 맛을 내려면 돈이 많이 들어갈텐데 참 대단하십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기때문에 손님이 붐빌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후 3시에서 5시까지는 저녁준비를 위한 브레이크타임을 갖는다니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이곳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종업원을 고용하지 않고 혼자서 운영하는 1인식당이라고 하네요^^ 11시에서 12시까지 영업한답니다.


6,000원 삼계탕집의 이름은 '건강한 닭'이라는 곳이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9길 35 1층'에 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가게인만큼 이번 계기로 잘 됐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