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버섯낙불삼철판볶음,가지덮밥,가지중화요리,이탈리아가지요리,불돈가스,불비면

오늘의 생생정보통 소식도 알려드릴게요. 6월29일 목요일 방송된 361회의 취재된 가게들입니다. 오늘 나올 음식들은 가지요리와 뜨거운 지역의 경북의 포항과 대구의 음식들입니다. 오랜만에 지방의 음식들이 나온 것 같네요. 그래서 더욱 반갑습니다. 이제 곧 휴가철인데 이런 음식들을 알아놓으면 휴가가서도 맛있는 음식들을 잘 먹을 수가 있을 것 같네요.


먼저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 나온 가게들입니다. 한마디로 맛집 가게들인데요. 성공창업을 위해서라면 이런 코너는 꼭 챙겨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공한 가게들이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 방송으로라도 봐야지 벤치마킹을 할 수가 있겠죠?


버섯낙불삼철판볶음, 불돈가스와 불비면 위치와 가게정보



첫번째 가게는 버섯낙불삼철판볶음으로 유명한 포항의 외바우라는 곳입니다. 50년이 되어가는 전통있는 가게인데요. 그 어떤 수식어로도 대체할 수 없는 전통이란 이름을 걸고 장사하는 가게인 만큼 그 맛은 완벽하게 보장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요즘처럼 더운날에 시원한 음식도 좋지만 화끈하고 뜨거운 이열치열음식들도 땡기는데요. 그런면에서 버섯낙불삼철판볶음은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음식은 낙지와 삼겹살을 매콤한 소스에 버무린후 그 위에 버섯을 푸짐하게 올린 요리인데요. 건강은 물론이고 맵기도 조절할 수가 있어서 포항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고 하네요.



이곳은 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포항의 '외바우'라는 이름의 가게입니다. 버섯낙불삼철판볶음은 1인분에 13,000원의 가격이구요.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밤11시까지 12시간. 그리고 이곳의 위치는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 111번길 15번지'라고 합니다.


문전성시의 비밀 두번째 집은 제가 자주가는 대구시에 있습니다.



이 곳은 불돈가스와 불비빔면을 주 메뉴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가격도 저렴한고 특유의 매콤한 맛을 보면 다음에 꼭 또 생각나게 만드는 가게라고 합니다. 특히 요즘 처럼 더운 여름날에는 더더욱 생각나는 맛이라고 하네요. 대구 진천동의 월배시장 새마을금고 옆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니 찾아가기는 쉬울 것 같습니다.



'쌀맛난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베트남쌀국수가 대표음식인데요. 거기에다가 돈가스와 손칼국수 불돈까스와 불비면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장도 된다고 하네요. '대구 달서구 월배로 24길 4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불돈까스가 5,500원이고 나머지 메뉴들은 다 5,000원 이하니 가격도 매우 착합니다.


가지중화요리(가지덮밥,깐풍가지,사천새우가지), 이탈리아가지요리


오늘의 두번째 코너는 맛있는 조연이라는 주제로 하나의 재료를 컨셉으로 잡아서 맛집을 공개하는 코너입니다. 주인공은 바로 가지인데요. 가지 중화요리집과, 이탈리아가지요리집을 선정하였습니다.


이곳은 중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청담반점이라는 곳인데요. 예전에는 짬뽕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매우 유명한 중국집입니다. 이번에는 가지요리로 이슈가 되어서 출연하게 되었네요.


가지덮밥(10,000원), 깐풍가지(25,000원), 사천새우가지(53,000원)이 대표적인 가지요리메뉴이며 인기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이곳은 이름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청담반점'이며 주소는 '서울시 강남고 청담동 44-8번지'입니다. 매우 가까운 곳이네요. 평일에 찾아가보아야겠습니다.



두번째집은 이탈리아 가지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가게의 이름은 플라스틱소울이라는 곳인데요. 독특한 이름처럼 인테리어도 요리도 새롭도 독특한 느낌을 주는 가게입니다. 젊은 분들이 많이 가셔서 이미 블로그에는 많이 소개된 집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스튜디오카페로 사진을 찍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음식은 물론이고 분위기를 즐기고 싶을 때 찾으면 아주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드네요.



앞서 말씀드렸듯 '플라스틱 소울'이라는 이름이며 넓은 카페분위기의 식당이랍니다.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222-1'로 찾아가시면 되겠네요. 파주는 예쁜 카페들이 많아서 자주 찾는 곳인데요. 이 곳도 꼭 한번 들려봐야겠습니다. 대표가지요리인 멜란자네 피자는 11,000원으로 꽤 저렴한 편입니다. 가셔서 음식도 맛보고 커피도 맛보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