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맛집 흑두부오리탕,흑두부탕수육,순창고추장더덕구이,순창맛집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이 좀 늦었네요.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정보를 얻어가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이제는 빠른 시간에 글을 올리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오늘의 생생정보통은 대동맛지도와 삼색삼맛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맛집을 소개하였는데요. 두가지 코너의 주제는 바로 '순창'과 '흑두부'입니다.



고추장의 고장이라 불리는 순창의 맛집 세군데와 흑두부로 만든 맛있는 음식들 세가지를 소개해주었습니다. 여름철이니 만큼 건강보양식이 소개가 많이 되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네요.


흑두부오리탕, 흑두부탕수육,흑두부민어전골


흑두부는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검은 콩을 이용해 만든 두부가 시작이 되었는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일반 두부에 비해서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하죠?



그런데 그 좋은 흑두부와 보양식인 오리탕이 만나니 어찌 건강에 안좋을 수가 있을까요? 여성에게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 가게의 이름은 '선유정'이라는 곳으로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길 138'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산속에 있기 때문에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휴양을 하고 오시면 될 것 같네요. 대표오리백숙은 1마리에 50,000원이며 닭백숙또한 50,000원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시30분 부터 밤 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주차공간은 넉넉하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흑두부 탕수육입니다.



이곳은 '콩반애 흑두부'라는 곳인데요. 방송에 나온 흑두부 탕수육 말고도 다른 메뉴들이 맛있어서 예전에 다른 방송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622'에 있다고 하니 시간나면 한 번 가보아야겠네요.


마지막 흑두부 맛집은 흑두부 민어전골을 하는 곳입니다.



'오수 흑두부'라는 이름의 이 집은 민어전골부터 보쌈까지 다양한 요리들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흑두부 보쌈이 맛있다고 하는데 먹어보시면 좋겠네요.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12-2'입니다. 인사동이나 그리 멀지 않군요.



이 가게는 매일 낮12시부터 밤10시까지 10시간동안 영업을 하며 명절을 빼고 다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흑두부 보쌈은 32,000원에서 42,000원이며 한정식의 경우 30,000원에서 60,000원까지의 가격대라고 하네요.


순창고추장더덕구이,구찌뽕고추장 비빔국수/물국수,순창즉석두부


대동맛지도에 소개된 곳은 바로 고추장의 고장 순창입니다! 순창은 고추장으로 유명한 곳답게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요리들이 정말 많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세 곳의 가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순창고추장더덕구이입니다.



더덕은 강장작용과 더불어 폐와 비장,신장등을 튼튼하게 하며 폐암이나 갑상선암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이런 더덕을 고추장과 함께 버무려 구운 더덕구이는 마치 고기를 먹는 것 같은 식감과 알싸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강물을 바라보며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 곳은 '강천풍경식당'이라는 곳으로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80'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순창을 여행갈 일이 있다면 이곳으로 가보아야겠습니다.


두번째는 구찌봉고추장을 활용한 비빔국수와 물국수입니다.


여름철에 냉면과 더불어 국수가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시원하고 매콤한 비빔국수는 남녀노소 많이 찾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구찌봉을 넣은 고추장을 활용해 비빔국수와 물국수를 만들어 주는 곳인데, 이미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꽤 알려진 맛집이라고 하네요.



새댁의 다이나믹한 일상이라는 블로그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사진을 정말 잘 찍으신 것 같네요. 이 가게의 이름은 '백야촌'이라는 곳으로 이름만큼이나 자연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 897-1'에 자리잡고 있네요. 순창여행할 때 이 곳은 진짜 꼭 들려야겠습니다. 군침이 좌르르...


세번째는 60년전통을 이어가는 순창맛집이라는 곳입니다.



여긴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오랜 전통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순흥이라 찍힌 두부만 봐도 이 식당의 이름이 유명하다는 것을 아시겠죠? 순두부로 매우 유명한 집인데요. 무려 6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순두부 맛있는 집 찾기가 어려운데.. 순창에 맛집이 있었네요.



이곳은 '순흥즉석순두부가든'이라는 곳이며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 297'에 있습니다. 백산리에 맛집이 많은 것 같군요. 부드럽고 칼칼한 순두부찌개 정말 먹고싶네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순창으로 가보아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