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10월18일 광자네족발,복어요리,오리코스요리,낙지탕수육

오늘도 어김없이 생생정보 맛집위치정리에 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맛집이 좀 많은 편입니다. 다섯군데의 맛집이 어디있는지 차례차례 알아보도록 하죠.


1.족발골목 족발 <광자네 족발>


이곳은 족발도 맛있고 순대와 순대국을 무한제공 서비스를 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수원의 권선시장 족발맛집하면 매우 유명한 곳으로 아직까지 방송에 출연한 적은 없지만 블로그 리뷰는 몇개가 올라와있네요. 쫀득하고 비리지 않은 잘 삶은 족발을 제공하며, 광자네 족발 특유의 불향이 배어있다고 합니다. 방문객들이 대부분 만족하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순대국과 함께 족발을 메인메뉴처럼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양이 엄청 푸짐해서 음식을 남길 것 같네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돕니다.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185'로 가시면 먹을 수가 있는데요.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2.복어요리집 <햇살복어>


이번엔 생생정보가 다시 맛의 고장 남해로 갔습니다. 문전성시의 비밀코너에서는 지역의 맛집을 찾아서 소개를 해줍니다. 오늘은 복어요리 맛집인데요. 복어는 독이 있기 때문에 전문 자격증이 필요하며 숙련된 요리사가 만들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은 복국이 만원 마늘복튀김이 3만원 복껍질초회가 2만5천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표메뉴입니다.

이곳도 월요일은 휴무이며 영업일에는 밤8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크고 쾌적하며, 양이나 가격은 다른 복어집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블로거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가격에 준하는 실속있는 상차림과 메인메뉴의 깊은 맛이 일품이었다고 합니다. 친절하고 서비스도 좋고, 나름 괜찮은 곳 같네요.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505'가 주소입니다.



3.오리코스요리 <여기>


오리코스요리로 소개된 이곳은 이름이 '여기'입니다. 기억하기는 쉬운데 식당이름 같지가 않네요. 이름은 굉장히 오래된 가게 같지만 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깔끔하고 아기자기합니다. 아이들 데리고 오기 좋은 곳이네요. 맛이 담백하고 풍부하며, 서비스도 매우 좋은 곳이라 김해분들이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오리코스요리 여기는 '김해시 관동동 474-1'로 가보시면 맛볼 수가 있습니다. 오리 코스요리는 흔치않아서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4.낙지탕탕이,낙지초무침,낙지호롱구이,낙지김치찌개 <우성식당>


낙지는 건강에 정말 좋은 음식이죠.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낙지로 다양한 요리를 한다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재철 재료로 만든 밥상인 철든밥상코너에서는 낙지요리를 선보였는데요. 무안군의 우성식당이라는 곳은 낙지로 정말 다양한 요리를 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낙지 탕탕이에서부터 초무침, 호롱구이, 김치찌개까지! 다양한 낙지요리를 맛보는 재미를 누려보세요.

간판에서부터 맛집의 향기가 납니다. 정말 신선한 낙지를 바로 잡아 요리해주는데요. 군침이 돌 정도로 엄청난 비쥬얼의 낙지찌개가 이집의 메인메뉴인 것 같습니다. 우성식당은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읍 성남 1길 172'에 있습니다. 터미널 근처에 있으니 찾기가 쉬우실 겁니다.



5.낙지탕수육,낙지볶음 <낙지가 좋다 별주부>


두번째는 대구의 낙지맛집 낙지가 좋다 별주부란 가게입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낙지탕수육과 낙지볶음입니다. 낙지탕수육은 저도 처음들어보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비쥬얼을 보니 탕수육보다는 오징어 튀김같은 비쥬얼입니다. 그런데 그 맛은 비교불가! 가게는 인테리어도 현대적이고 깔끔해서 단체손님들이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낙지요리치곤 그렇게 비싼편은 아닙니다. 다 먹도 철판에 볶아먹는 볶음밥도 별미라고 하니 볶음밥 매니아인 저로써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이곳은 대구의 달구벌대로변에 있는데, 사월역근처라고 합니다. '수성구 신매동 30-5'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