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장사이야기 다른 가게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

국내에서 장사의 신이라고 한다면, 단연 백종원을 꼽을 수가 있겠죠? 골목식당을 통해서 백종원이 강조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늘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메뉴를 줄여라! 가격을 줄여라! 손님과 소통하라! 장사의 기본중의 기본이며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이지만 막상 요식업 창업을 해본다면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영상을 캡쳐한 것으로 유사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과 그리고 왜 가격을 낮추고 메뉴의 숫자를 줄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십니다. 역시 성공한 사람의 사고방식은 다르네요.

 

 

시대의 상황을 반영해서 장사를 해야 합니다. 가격을 낮추거나 음식의 질을 높이거나. 어쨌거나 손님이 원하는 부분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이겠죠.

 

 

다른 가게들이 흉내내지 못하는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그 방법이 바로 소품종 다량생산. 즉 메뉴를 줄이는 것입니다.

 

마진이 좀 덜 남더라도, 재고관리나 손님 회전등에서 이점이 있을 수 있다는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님과의 소통을 강조합니다. 골목식당에서 솔루션을 할 때 계속해서 하시는 말씀이시지요.

 

이런식으로 손님과의 소통을 하면, 가게를 더 기억하게 되고, 인상에 남게되죠. 그것이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만으로도 하나의 차별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메뉴는 경쟁력있게! 이 것이 경쟁에서 이기는 핵심이네요. 요식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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