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는 만들어지는가? 기업가정신에 관한 이야기 다큐

창업가는 만들어지는가? 기업가정신에 관한 이야기 다큐


오늘은 글이 좀 늦었다.. 너무 피곤해서 일을 하고 와서 완전 뻗음.. 그리고 지금 시간에 일어나고야 말았다. 원래 어제 올리려고 했던 내용인데, 오늘 올려보도록 하겠다. 내용은 창업가 정신에 대한 다큐멘터리내용이다. 청년창업,여성창업을 비롯해 우리나라는 창업의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하고 있다. 요식업에서 부터 첨단산업까지 다양한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게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관연 평범한 사람들일까? 아니면 특별한 유전자를 가지고 잇는 창업에 재능이 있는 사람들일까?


창업가는 만들어지는 것이냐? 타고나는 것이냐? 를 질문한다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만들어 진다고 대답하고 싶다. 창업에 있어서 성격등의 내적인 부분이 많은 영향을 끼치는걸 부정할 순 없지만, 그렇다고 그 부분이 창업을 성패를 좌우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이건 간에 하고자하는 열정과 경험이 계속해서 쌓인다면 창업가가 될 수 있으며, 경영을 할 수가 있다고 믿는다.


이 다큐는 그 질문에 대해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접근한다. 독일의 사례에서 부터 국내 창업전문가들의 의견을 근거로 창업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모든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한번쯤은 보면 좋은 이야기이다.



독일의 아카데미에서 선생님은 창업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과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수업을 배우는 태도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한다. 자신의 일을 준비하려는 마음가짐만으로도 배움을 대하는 태도가 다르다. 사람의 차이가 아닌 마인드의 차이 그것이 바로 창업가 정신의 기반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리고 2015년 청년기업가를 위한 1박2일의 창업캠프. 여기서 강사로 나오시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창업에 대해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을 명쾌하게 들을 수가 있었다. 사람들이 창업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내용이 많아 오프닝 부분만을 캡쳐해보았다. 창업을 하려는 분들은 창업가 전신과 기업가정신에 대해서 진지한 태도로 탐구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는 내일 함께 올려보도록 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