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뽑기창업비용 현재 뽑기창업 성공요인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조금 일찍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창업 아이템은 바로 인형뽑기입니다. 요즘 어딜가나 인형뽑기방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인형뽑기는 예전부터 오락실이나 술집 인근에 비치되어 간혹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요즘은 아예 인형뽑기기계만 모아놓은 가게들을 많이 문을 열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만들고 있습니다.


90년대 인형뽑기가 유행했을 때도 이렇게 이슈가 되지 않았는데, 소자본창업에 대한 관심과 인형뽑기가 방송을 탄 점 등 다양한 이유로 다시 한번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실 인형뽑기방은 초보창업자라면 한번쯤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아이템입니다. 인형뽑기창업에 여러가지 장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먼저 창업비용을 들 수가 있습니다.


1.인형뽑기기계는 대당 200만원 내외로 인형의 가격을 제외하고 좁은 공간에서 2000~5000만원 가량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인건비가 들지 않습니다. 자판기처럼 기계에 바로 돈을 넣고 게임을 하는 방식이기에 별도의 관리인원이 필요없고 사장님이 인근에 상주하면서 기계고장이나 파손 혹은 여러 문의를 해결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결정적인 매력요건들 뒤에 인형뽑기창업이 위험한 이유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기계조작으로 인한 신뢰도 하락입니다. 얼마전 가게의 인형을 누군가가 무더기로 뽑아가자 주인이 경찰에 신고를 한 일이 있었는데요. 당시 사장의 말은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뭐냐면, 자신이 30번에 1번 뽑을 수 있도록 세팅해놓았는데 다 뽑아가는게 말이되냐... 는 황당한 주장이었습니다. 스스로 기계를 조작했다고 시인한 것이죠. 실제 많은 뽑기샵에서 기계조작을 통해 집게의 힘을 줄인다던지 하는 세팅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소비자들이 계속 뽑기샵을 찾을까요?


2. 포화상태의 시장입니다. 어느 창업이 잘 된다는 말을 들으면 다 따라하는 것이 바로 한국의 창업시장이죠. 이미 동네 곳곳까지 자리잡은 인형뽑기샵은 벌써부터 망하고 있는 점포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인형뽑기샵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창업을 결정하시고 성공을 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뽑기샵과는 차별되는 전략을 마련해야된다는 생각이듭니다.


개인적으로 인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걸고 뽑기샵을 마련한다던지 인형뽑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락기와 함께 샵을 운영한다던지하는 컨텐츠의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소비자들에게 기계를 조작하지 않았다는 신뢰감을 주어야겠지요. 진짜 실력으로 인형을 뽑을 수있도록 정정당당한 기계세팅이 필요합니다.



최근 VJ특공대에서도 뽑기열풍에 대한 내용이 나왔는데, 확실히 인형뿐만아니라 다양한 제품들로 컨텐츠를 확장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서울에서 꽤나 잘 되고 있는 뽑기샵이죠. 이렇듯 변환점을 맞고 있는 인형뽑기시장입니다.


최근 1년사이 인형뽑기샵으로 정식 등록된 곳만 1년전에 비해 50배가 늘었다고 합니다. 이미 포화된 시장 이곳에서 이기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써야할까요?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은 이 점을 미리 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