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만원족발 무한리필
- 창업비용정리
- 2016. 7. 12. 14:32
생생정보통 만원족발 무한리필
오늘은 생생정보통에 나왔던 성공한 창업가게 무한리필 족발집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오늘 내용의 핵심은 무한리필이라는 것이 아니라. 가게의 컨셉에 주인이 대처하는 마인드에 대한 내용이다. 소위 무한리필 같은 경우에는 이슈가 될 수 밖에없다. 음식 정액제다. 정해진 금액만 내면 무제한으로 음식을 먹을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이런 무한리필집을 선호한다. 당연한 이치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무한리필집은 오랫동안 장사를 하지 못한다. 1,2년 내에 망하는 가게가 많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바로 주인의 변심일 것이다. 무한리필집을 하면 장사가 잘 되리라 여겼던 주인.. 하지만 무한리필이라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에 부딪혀 가게를 접게 되는 것이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문제로는 진짜로 어마어마하게 먹는 손님들 때문에 남는 것이 없을 수도 있고, 그래서 원가절감을 위해 재료를 바꾸고 부가 수익을 위해 다른 사이드 메뉴들은 무제한이 아니게 바꾸는등 꼼수를 부리는 것이다. 이런 가게의 변화를 보면서 손님들은 그 가게에 정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에는 발길을 끊게 된다.
어떤 가게든지 주인이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은 중요하지만 이런 특별한 컨셉을 가진 가계의 경우에는 그런점이 더욱 강조된다. 무한리필의 이면에는 분명 원가절감이라던가.. 맛이 없다던가 하는.. 부작용이 있을거라고 소비자들은 생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의 그런 확신이 맞아 떨어졌을 떄. 그들은 관심을 끊고 가게는 망하게 된다.
생생정보통 만원에 무한리필 족발집은 주인의 선하고 손님을 위하는 마인드 때문에 성공을 하게 된 가게이다. 무한리필집이지만 그래도 솔직하게 재료의 원산지를 공개하고 더 좋은 맛과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한 주인의 노력이 손님들을 사로잡았고 매출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생생정보통의 만원족발 무한리필집에 정보를 봐보자.
손님에게 받은 만큼 돌려주려는 노력의 결실이 성공으로 이어지게 된것이다. 장사는 타인에게 더 좋은 것을 주려고 하고 배풀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 진정한 성공을 맛볼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매력적이고 아이러니 한 것이 창업의 세계인 것 같다.
'창업비용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실업률 10.3% IMF이후 최고치 (0) | 2016.07.13 |
---|---|
착한사람이 세상을 더 힘들게 만든다 (0) | 2016.07.13 |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후기 (0) | 2016.07.12 |
미국 유타 컵밥 세계를 사로잡다 컵밥창업 성공의 비결 (0) | 2016.07.10 |
일본 오사카 설빙 반응 (1) | 2016.07.10 |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성이 더 커지고있는 카피라이팅 (0) | 2016.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