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삼숙이탕 강릉별미 위치와 맛정보

오늘의 생생정보통 맛정보는 바로 강릉의 삼숙이탕입니다. 개인적으로 생선매운탕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삼숙이탕은 동해안에서 나는 삼세기라는 생선(마치 아귀처럼 생긴 못생긴 생선이에요)을 가지고 만드는 매운탕입니다. 그런데 이 집이 유명한 것은 삼세기라는 독특한 생선을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밀가루와 함께 넣고 숙성시킨 특재 고추장의 맛 때문이리고 합니다. 강원도에 놀러가면 꼭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삼숙이탕의 위치정보와 더불어 생생정보통에 나온 캡쳐이미지까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것이 삼숙이탕입니다! 평범한 생선 매운탕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헉.. 이것이 삼숙이! 바로 삼세기라고 불리는 생선입니다. 아귀같이 생겼죠.

못생긴 생선으로 유명하다는데, 생긴건 못생겨도 맛은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런 점에서 아귀랑 비슷한 것 같아요.



이 생선은 지역별로 삼숙이,삼식이,삼세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하나같이 토속적인 이름들입니다.


'


그리고 삼세기는 내장이 별로 없기 때문에 국물의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서 명태내장을 함께 넣고 끓인다고 합니다.



따로 육수를 내지는 않으신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생선을 비롯해 다양한 재료들에게서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기 떄문입니다.

또한 이집의 또 다른 비버이 있는데요. 바로 고추장입니다. 이것이 바로 알려줄 수 없는 맛집의 비밀입니다.



밀가루를 넣고 무려 2년간을 숙성시킨 고추장입니다.



삼숙이(삼세기)는 고기가 부드럽고 고소하고 국물을 깊은 맛이 나도록 우려내기에 해장에도 좋고 식사를 하기에도 그만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 음식은 강원도의 별미로 꽤 유명하며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 아시는 분들은 강원도에 가면 꼭 먹고오신다고 하네요ㅋㅋ



이곳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해성횟집'이란 곳으로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공삼삼 육사팔 사삼일삼'이네요. 맛보고 싶으신분들은 강원도에 가셔서 꼭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