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무한리필 11900원에 80종 음식 창업성공요인분석

어제 생생정보통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고 느낀 가게가 있어서 이렇게 가져와 보았습니다. 광고글로 오해하실까봐 가게의 이름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뭐 이건 검색하면 다 나오는거니 궁금하신 분은 직접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가게는 11900원의 돈에 80여종의 음식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가게입니다. 80종 정도면 거의 예식장 뷔페수준인데요. 예식장 뷔페의 가격이 2~4만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하게 싼 가격입니다. 또 뷔페와는 달리 고기뷔페집이기 때문에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들을 마음껏 먹을 수가 있습니다.


이 가게의 고기들은 국산은 아닙니다. 하지만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냉동보다 30%정도 비싸다고 합니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육즙이 살아있고 훨씬 좋은 맛일 선사합니다. 게다가 한 번가서는 다 못먹고 오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 덕분에 이 곳에 한번도 안온 손님은 있어도 한번만 온 손님은 없다는 말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약 80종의 음식들을 11900원에 먹을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사실 이렇게 팔면 사장이 손해보고 장사한다는 말을 들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런 독특하고 유니크한 방법으로 많은 손님들을 끌어모은다면 박리다매라도 분명 큰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망하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보다는 손님이 행복하고 손님이 더 푸짐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대접하고자 하는 마음이 이 엄청난 무한리필가게를 운영할 수 있게 해준 계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몇년전부터 수많은 고기무한리필가게들이 생겨나고 요즘은 고기무한리필사업이 성숙기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무한리필가게의 경우 재료의 원가에 상당히 민감한 사업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손님에게 좋은 음식을 제공할 것인가? 아니면 이윤을 남기기 위해서 조금 저렴한 고기를 쓸 것인가? 라는 갈등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선택의 순간에서 사람을 먼저 생각한 가게 혹은 기업이 결국에는 살아남아서 장사를 계속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동네에도 무한리필가게가 많았는데, 막상 방문해보면 고기도 맛없고, 그 돈이면 일반 고기집에가도 비슷하게 먹을 수 있기에 서서히 발길을 끊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많은 집이라면 분명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이 보기에도 이 가게는 최소 3만원 이상은 내야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런 가게에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땡큐죠! 그리고 분명히 사장님도 그렇게 많은 손님들이 계속해서 오면, 재료의 회전율도 좋아서 신선한 음식을 내놓을 수 있고.. 정말 일석이조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요식업에서는 특히 좋은 재료를 썩히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가격정책이 가게의 목 다음으로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최근에는 경기가 안좋다보니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 많아 졌는데, 그런 부분을 벤치마킹하되 더 연구를 하여 자기 가게만의 전략을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가게의 성공요인은 분석할 필요도 없이 눈에 딱 보입니다. 과연 여러분들이 창업을 한다면 이렇게 하실수 있을 것 같나요? 진정으로 소비자들이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마음이 없다면 이런 장사는 무서워서 못할 것 같습니다ㅋㅋ 아마도 그런 마음가짐이 고스란히 음식에 담겨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 같네요! 생생 정보통을 보면서 어떤 창업을 해야할지 참 많이 배우는 것 같습니다! 요식업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분들은 꼭 이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