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15억 생생정보통 맛집 피자버섯샤브샤브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이란 주제로 방송된 피자버섯샤부샤부집입니다. 샤브샤브집은 무한리필도 많고 국물요리를 비롯해 고기와 면 그리고 밥까지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창업아이템입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죠. 그런데 거기서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위해서 한발짝 더 나아간 집이 있습니다. 이런 집을 장사의 신이라 부르는가봅니다. 이 가게는 고유의 곡물맛과 피자를 주는 전략으로 연매출 15억을 달성했습니다. 자영업자들에게 정말 꿈같은 숫자죠!



먼저 샤부샤부하면 국물맛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재료를 국물에 넣고 삶아먹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 집은 국물을 우려내는 재료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볶은 황태와 말린표고버섯을 함께 넣고 2시간을 우려낸 국물은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깊은 맛을 선사합니다. 게다가 신선한 재료들이 들어가 함께 우려저 나오는 국물맛은 최고죠!



캬.. 이 고기의 비쥬얼 정말 끝내주네요. 그리고 이 집의 또 하나의 전략이 있습니다. 바로 피자입니다. 어른들은 뜨끈한 국물요리를 그리고 국물이 싫은 아이들은 아이들의 절대음식! 피자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실 피자는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들과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청도에전유성씨가 운영하는 니가 쏟았제?라는 가게에는 피자와 짬뽕(?!)을 함께 팔고 있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 조합이 맛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샤부샤부집에 가족손님들이 많다는 것을 파악하고는 피자를 제공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게 만들었고 아이들이 좋으면 또 부모들도 좋고~ 이 방법 또한 이전에 포스팅했던 소비자를 파악하여 경영전략을 세우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역시 창업은 소비자분석이 최우선되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연매출 15억 샤부샤부집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샤부샤부가 건강에 좋은 푸짐한 음식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가족손님 중 아이들에 대한 배려까지 하는 곳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작은 것 하나하나를 캐치해서 가게의 장점으로 바꾸는 것이 창업자가 해야할 최고의 덕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한 음식 그리고 맛난 음식은 필수고 더 나아가 소비자들이 어떤 음식을 원하는지 창업을 하기전 먼저 분석해보는 것이 성공창업을 위한 선행과제일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도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