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택시기사맛집 영등포 칼비빔국수집의 성공

맛집을 가장 잘 아는 직업군을 선택하자면 당연히 택시기사님들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지역의 곳곳을 돌아다니는 직업을 가지셨으니 택시기사들 사이에 소문이 도는 집은 일단 믿고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그래서 기사식당을 오랫동안 운영하고 있는 집이라면 맛집이라는 말도 있죠. 오늘은 영등포의 택시기사맛집으로 불리우는 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생정보통 택시기사맛집 영등포 칼비빔국수집의 성공비법입니다.




동네마다 이런집 꼭 있습니다. 찾기어려운 곳에서 위치해서는 손님들이 가게가 어딘지 헷갈리게 하는 집! 마치 보물처럼 숨겨져 있는 집이죠. 그런데 기사님들은 어떻게 아시는지 이런 곳을 잘 골라서 다니십니다. 정말 대단한 능력이십니다.



이 집은 특이한게 손님들이 자리로 가기전에 주방을 먼저 거쳐서 가야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주방은 가게의 가장 안쪽에 있는게 기본인데 말이죠. 이렇게 주방을 보여주는 것이 어떻게 보면 가게에 장점으로 적용했었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요즘은 위생적인 문제나 손님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 아예 오픈된 주방도 많이 하시니까 말이죠.



이 집은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으로(그래서 주방이 밖에 있었던 것) 무려 50년을 이어온 전통있는 국수집이었습니다. 이 집의 메뉴는 몇가지 안되는데 그 중에서도 이 매콤한 칼비빔국수가 가장 잘나간다고 합니다. 칼국수면을 이용해 비빔면을 만든 것이죠. 이 비빔국수를 보니 5사단 앞에 있는 망향비빔국수집에 떠오르기도 합니다. 비쥬얼도 비슷하고.



칼국수면을 양념으로 비벼서 먹는 방법은 흔치 않은데 이 가게에서는 이 점을 가게의 컨셉으로 잡아 운영을 해오신 것 같습니다. 칼국수면이 사실 비빔면에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어떤 노하우를 쓰셨는지 참 맛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손님들도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구요. 게다가 가격까지 착하다고 하니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만한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무려 5000원! 저렴하죠? 가격도 가격이고 맛에 대해서도 손님들의 극찬이 이어집니다.


택시기사님들이 인정한 맛집 중의 맛집! 영등포 칼비빔국수집이었습니다. 제가 서울에 살지 않아서 이렇게 서울의 맛집들이 나오면 정말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데 말이죠.



보통 창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이렇게 전통있는 집들을 한번 쯤 가보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장소나 시대를 떠나서 오랜세월을 유지해오고 있는 집들은 저마다의 큰 장점들이 한가지씩 있거든요. 그런 점을 꼭 벤치마킹하셔서 성공창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쓰는데 군침이 많이 도네요. 라면이나 하나 끓여 먹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