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연매출 6억 갑오징어 물회 고소한 소스의 비밀은?

어떤 가게든 자기 가게만의 비밀이 있습니다. 그런 비밀은 대부분 재료보다는 양념장에 노하우가 있습니다. 양념장은 모양은 다 비슷한데 맛이 다르고 어떤 재료를 넣었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훌륭한 양념장을 하나 개발하게 되면 가게만의 독특한 컨셉을 잡을 수가 있고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맛을 보여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생생정보통에 나온 갑오징어 물회 사장님은 15년간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창업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평범한 창업가와는 달리 다른가게와 어떻게 하면 차별화할 수 있을지 고민했고 그 결과 갑오징어물회와 물회안의 독특한 소스를 개발하신 것입니다. 현재 연매출 약6억원의 갑오징어물회집을 운영하시고 있으며,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가게가 처음부터 잘 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처음 갑오징어 물회는 그냥 평범한 맛이었지만, 사장님은 손님들이 어떤 맛을 좋아할까 고민하다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그 메뉴의 비밀을 손님들을 알고 있을까요?



손님들이 일관되게 말하는 맛의 비밀은 바로 고소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물회의 양념은 새콤해야 하는데 고소하다니.. 과연 어떤 방법을 썼길래 이런 맛이 나는 걸까요? 사장님이 주방에서 메뉴개발하는 장면을 몰래엿봤습니다ㅋㅋ (짜고하는게 너무 티나서 웃기네요 이건ㅋㅋ)



바로 고소한 양념장의 비밀은 콩가루였습니다. 특별한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기존의 양념장에서 차별화를 하기위해 사장님이 선택하신 방법입니다. 원래 요리를 하셨던 분이아닌 직장생활을 하셨던 분이기에 이렇게 단순한 아이디어라도 떠올리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이렇게 아이디어를 내고 연구를 하는 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소한 맛을 추구하고 싶으셨다는 사장님! 물회를 많이 먹어본 분의 진심이 담긴 제안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사실 물회를 새콤한 맛이 먹긴하지만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소한 맛이 첨가된 물회를 평소에 원하셨나봅니다. 그리고 바로 콩을 넣은 것도 아니라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서 콩이 가장 어울린다는 것을 찾아낸 점도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어떤 메뉴나 양념이든 간에 주인의 연구와 노력없이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게 차별화를 시켜야만 손님들에게 독특하고 매력있는 가게로 인식 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캬~ 새콤달콤한 갑오징어물회! 맛보고 싶네요. 성공하는 가게들을 보면 저마다 차별화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어떤 가게는 맛에 어떤 가게는 가게의 분위기에 어떤 가게는 규모에... 이런 부분을 간과한채 창업을 하게되면 평범한 가게에 평범한 매출을 내며 근근히 먹고살아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창업시장이 포화된 상태임으로 그 곳을 뚫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무조건 다르게 해야한다는 기준을 가지고 창업계획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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