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트럭창업 청년창업의 성공조건 VJ특공대 스테이크 푸드트럭

몇년전 정부에서 청년들에게 창업의 권하면서, 가장 크게 성장한 것이 바로 푸드트럭창업입니다. 점포가 없기에 임대료가 나가지 않고 또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이기에 청년들이 도전하기에 장점이 많죠. 반면에 단점도 있는데요. 요식업쪽에 한정되어 있다는 점과 또 장사를 할 수 있는 공간에 제약이 많다는 점입니다.


VJ특공대에 나온 이 푸드트럭 청년창업자 분들은 스테이크를 판매합니다. 맛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가 있어서 젊은층에게 인기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푸드트럭창업의 경우 장사를 하는 정해진 장소가 없기 때문에 SNS를 통해서 직접 고객과 소통을 하며 그날그날 어디서 장사를 할 것인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확실히 SNS를 하는 젊은층을 주 타겟으로 하는 창업답게 이런쪽을 잘 활용할 수 없다면 홍보면에서 조금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 창업을 장려하는 정부의 정책과는 반대로 푸드트럭으로 장사할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사실 이런 푸드트럭은 축제나 행사 그리고 공원이나 관광지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장사를 해야하는데 이런곳에 푸드트럭을 주차해놓는게 불법은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 장사를 할 장소를 못찾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합니다. 푸드트럭 창업을 하실 분들은 고려해보기시 바랍니다.



이렇게 인기있는 대박행진을 하는 푸드트럭! 하지만 대다수의 푸드트럭은 유지하는 것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사람들의 마인드를 보면 어떻게 하면 성공을 하는지 잘 알수가 있습니다. 이 푸드트럭의 경우 고기의 맛을 위해서 많은 연구를 합니다. 그저 푸드트럭에 파는 스테이크라고 질이 떨어진다거나 그냥 가벼운 간식거리라거나 하는 생각을 안갖도록 하기위해 철저하게 맛을 파악하고 연구해서 소비자들에게 제공을 하는 것이죠.



어린사람들이 한다고 재미있고 독특한 음식으로만 승부한다라고 본다면 큰 오산입니다. 어떤 창업이든 창업 주제에 관한 전문성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소자본 창업에서 푸드트럭만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많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고 창업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것처럼 푸드트럭들이 모두다 대박행진을 이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푸드트럭을 창업해서 성공한 사장님의 말처럼 사실 푸드트럭이 그리 돈이되는 장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많은 매출을 올리는 가게들도 있겠지만 그런가게들은 정말 극히 일부일뿐입니다. 창업전에 테스트로 푸드트럭을 활용하면 괜찮다는 사장님의 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