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양불고기 서민갑부가 공짜로 국밥을 나눠주는 까닭은?

지난번 서민갑부에서는 언양식 불고기로 서민갑부의 반열에 오른 한 사장님이 나오셨습니다. 저도 부산에 갔었을 때 언양불기가 먹어봤는데요. 가격은 좀 비쌌지만 그래도 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은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산을 가면 꼭 찾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언양불고기도 꽤 많은 집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갑부의 집이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난 집이죠! 연매출 30억에 달하는 이 분은 고작 단돈 7천원밖에 주머니에 없었던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서울불고기,광양불고기,언양불고기라는 우리나라의 3대 불고기 중 소고기를 양념에 재운뒤 참 숯불위에 구워먹는 것이 바로 언양불고기입니다. 이 음식은 도축장과 푸줏간이 많았던 언양에서 자연스럽게 발전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숯불에 은근하게 구워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인 음식이랍니다. 그런데, 이 갑부는 언양불고기가아닌 한우국밥을 매월 무료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월 세번째 수요일 새벽 1:30분 부터 4:30분까지 잠도 주무시지 않고 새벽에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한우국밥을 무료로 제공하고 계십니다. 어떤 지원도 받지않고 모두 사비를 털어서 말이죠.



외국인들도 엄지척하는! 언양불고기~ 이 외국분도 한우국밥을 맛있게 먹고 가셨습니다.



보통 노인분들이나 힘든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급식은 많지만 그냥 일반 사람들도 와서 먹을 수 있는 무료음식은 많지 않습니다. 갑부는 남녀노소 어떤 사람도 와서 먹을 수 있도록 음식과 자리를 제공해줍니다. 게다가 또 맛은 어떤가요...?



웬만한 육개장집보다 훨씬 맛있다는 서민갑부의 한우국밥! 불고기만 잘하시는게 아니었나봅니다. 손님들 중 대부분은 택시기사님이나 대리운전기사님이신데 맛집을 잘아시는 이분들이 정말 맛있다고 인정할 정도니.. 맛에 관해서는 정말 많은 연구를 하고 제대로된 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운겨울에도 쉬지 않고 꼬박꼬박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준 사장님. 사장님 덕분에 열심히 일하는 다른 분들도 더 힘을 낼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 사장님은 어떤 이유 때문에 이렇게 무료로 한우국밥을 사람들에게 주는걸까요?



돈 보다 사람을 향하는 마음 사실 그 것은 모든 장사의 기본이자 성공의 덕목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창업이란게 사실 돈을 보고 도전을 하는 것이니만큼 성공했을 때 창업을 할 때의 초심을 잊는 경우가 많죠. 사실 이게 참 어려운게 돈을 벌어야하는 것이 창업이긴 한데, 돈을 벌기위해서는 사람을 먼저 섬겨야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니.. 인내와 참을성이 부족한 분은 창업에 성공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사장님에게는 사람을 섬기는 또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힘들었던 시절 이름도 모르는 누군가에게 받았던 호의때문이죠. 누군가에게 커피한잔을 얻어먹었는데 그것이 너무나 고마워서 아직까지도 이렇게 무료로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하십니다ㅠㅠ 감동적이네요.



자신의 성공에 대해 심취하고 만족하지 않고 늘 사람을 위해 살아가는 서민갑부 언양불고기집 사장님! 정말 훌륭하신 분이며 진정한 갑부라고 인정합니다. 가게가 적자일때도 성공할때도 변치않고 사람을 위하는 그 마음이 더 큰 성공으로 이끌어 줄 것을 믿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이 곳이 어딘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게이름은 '갈비구락부'라는 곳이며 '울산 울주군 삼남면 남상평 2길 34-12번지'라고 하네요. 언양식 쇠불고기는 1인분에 19000원정도하는 고가이지만 그래도 그 맛을 보면 누구나 인정하는 훌륭한 음식이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